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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상담

제목

피부미용 창업시 꼭 참고하세요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1.0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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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수
0
조회수
929
내용

원장님? 사장님?

지금의 현실에 만족하고 있습니까 ?

내 삶이 5년전 3년전에도 그랬다면~~

앞으로 도 계속 그럴것이다. (악담이 아닙니다)

아유 못살겠다?

만약 좀더 발전을 위한다면?

만약 좀더 윤택한 생활을 꿈꾼다면?

시대의 흐름에 동승을 해야 한다(시대는 변하고 있다).

1. 현대는 시(간)테크 시대:

본인 혼자의 시간은 1일 24시간 뿐 누구에게나 공평하고 동일하다.

혼자 하는 일에는 분명 뛰어넘지 못할 한계가 있다

나 혼자의 경제적 활동시간은 평균 8시간~10시간이며 여성의 1인 3역( 경제적 활동, 가정생활, 부인과 어머니 역)이상을 한다.

그러나 타인이 나를 위해 하루 1시간씩만 대신 투자해 준다면 나의 시간은 인원수에 비해서 늘어나기 마련이다.

그래서 혼자하기 힘든일을 직원을 채용해 일을 하고 그 직원은 노동력의 댓가를 월급이라는 수단으로 그 직원의 능력을 사용하게 된다.

또한 나를 대신해 관리실을 홍보하고 제품을 홍보, 판매해 줄 수 있다면 그 또한 나를 대신해서 시간투자를 해주니 그에 따른 보상을 해주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단 월급제도로 할 것이냐 ? 홍보, 판매 능력(실적)제로 할 것이냐? 에 따라서 다르긴 하지만

한국 사람들은 월급보다는 능력(실적)위주로 해야 능력이 향상한다는 말이 있다.

그래서 화장품 업계에서는 방판시스템이 및 네트웍(다단계)이 활성화 되어 있다.

2. 인테크시대:

밖에 나가면 주위에 지나치는 사람들이 많다.

주위의 그들 또한 모두 소비자이며 그 소비자는 나에게 오지 않아도 누구에서든 생필(화장품)품을 사서 사용하게 마련이다.

주위에 많고 많은 소비자를 내 소비자로 인식하고 판매활동을 열정적으로 해야한다.

그럼 누구부터 소비자로 형성을 할 것인가?

바로 나 자신이다~

자신과 싸우서 이기지 못한 사람은 사업에서 성공하지 못한다 한다.

나와 내 가족이 내 매장의 제품을 애용하지 못하면서 어떻게 타인에게 전달할 수 있단 말인가?

화장품 업을 하면서 가장 반갑지 않는 선물은 타사의 화장품을 선물 받는 일이다.

이렇한 마음없이 화장품 또는 피부관리실 간판을 달고 하는 영업이 관연 잘 될것인가 ?

매출은 향상 될 것인가 ?

본인 자신에게서도 임상체험하지 못하면서 타인(고객)에게 얼마나 진실성 있고 얼마나 자신감 있게 제품을 홍보, 판매 할 수 있겠는가 ?

(가시적으로 남의 경험담은 본인의 열정이 담기지 않는 법)

말과 행동이 일치하여야 열정과 자신감이 배양되며 진정한 프로가 될 수 있다.

현대는 프로가 아니면 살아남(성공)을 수 가 없다.

본인이 취급(사용)하는 제품에 대하여 프로가 되라~

교육에 빠지지 말라~

프로정신을 배양하여 주위의 모든 인맥들을 소비자로 만들어야 한다.

성공하는 사람은 성공한 사람들에 항상 가까이 하려 한다

실패한 사람들은 실패의 원인을 찾기 보다는 핑계를 찾고 남의 탓을 찾는다. 새로운 정보를 정보로 인식치 못하고 지금의 생각을 바꾸지 못하면 현재를 벗어날 수 가 없다.

수익증대 방안 (필요 요소 검증)

1. 제품의 품질이 차별화 되고 우수해야 한다.

2. 생필품이어야 한다

3. 전문성, 고기능성, 다양성 제품이어야한다.

3. 재구매가 이루어져야한다

4. 직접생산, 유통하는 회사의 제품이어야 한다.

5. 누구나 사용가능한 소요층이 많은 제품이어야 한다.

세상의 모든이에게 가장필요 한 것 : ①건강 ②아름다움

매출 증대를 위한 “나”의 현실점검

1. 피부관리실의 특성.

가. 고객이 한정적이다(1인 샵 최대 약 25~30명 선).

나. 재구매가 잘 이루어지지 않는다.(재 구매율 점검)다. 원장또는 관리사 1명당 소요(관리)인원 한계가 있다라. 노동력의 댓가에 국한된다.

마. 일정 매출을 초과하지 못하는 한계가 있다.

바. 인력관리(관리사)가 힘들다.

사. 유지관리 경비가 많이든다.

아. 가격경쟁의 유사업체 우후죽순 생긴다.

자. 제품 판매 보다는 티케팅 위주(티케팅시 목돈유혹).

차. 내가 아니면 수입이 0 이다(문지기 영업)

2. 난 피부 관리실을 운영한다

가. 피부관리와 제품 판매의 비율을 분석해 본다.

①10:90 ②20:80 ③30:70 ④40:60 ⑤50:50 ⑥60:40 ⑦70:30 ⑧80:20 ⑨90:10.

나. 화장품판매 코너의 경우는 피부관리 20 : 화장품 판매 80

다. 피부관리실 의 경우는 피부관리 80 : 화장품 판매 0~20

1) 관리비용 산출 예

평균 관리비: 3만원*10회 = 30만원(1주에 1회 10주면 2달 반~3달 소요)

1일 1인 관리인원 약5명*1주(5일)= 1주일동안 풀가동 관리 최대고객=약25명~30명.

10회 고객의 총수입 30명 * 30만= 약 900만원

1달 예상 최고수입 약 300만원 정도예상.

-가계임대료, -운영제반경비, -관리사인건비, -내 인건비 를 참고하면 계산이 나온다.

2) 화장품 판매 수익산출 예

제품판매: 화장품을 1인당 15만원씩 판매 * 30명 고객 = 월450만원 수익창출.

- 프리미엄 에센스* 1달 20개= 약 ?00만원이상

- 화이트닝 에센스* 1달 20개= 약 ?50만원이상.

- 베이직 에센스 * 1달 30개= 약 ?00만원이상.

- 기타수입 = 비누,라붐,영양크림,아이크림 등~ 샴푸까지 다양

= 기타수입 :건강기능식품 등 등

☞ 위의 제품을 매일 1개씩만 판매한다 생각하고 각자계산해보면 1년 12달 육체적인 노동의 댓가를 충분히 상회할수있다.

3. 재구매율

가. 피부관리 고객은 소개 및 재 구매율 떨어진다.

나. 화장품은 종류가 다양, 누구나 사용하므로 재구매 와 회전율 좋다.

또한 제품의 광고, 홍보(온가족, 친지부터)가 가능하다.

4. 노동력을 최소화 하고 수익을 증대하기 위해서는 생각 과 방법을 바꿔야 한다.

- 생각을 바꿔야 한다. - 행동을 바꿔야 한다.

1) 교육(미팅)에 빠지지 말라

- 동기부여 배양, 제품정보 습득, 공유.

- 소속직원 및 홍보사원 등 모두 참석케 하라->내부고객임.

- 판매, 매출은 본인보다도 직원(홍보사원)들이 해 준다.

= 왜? 교육에 혼자오나 ? 왜? 교육에 참여하지 않나?

2)판매에 자신이 없다? 판매할 수 있는 사람의 능력을 빌려라.

- 직원을 채용 하던지 홍보사원을 두어라.

- 판매전용(주부사원), 방판사원 조직을 구성하라.

돈을 잘 버는 사람은 제조, 생산자 보다 도 유통업을 잘 하는 사람이다.

현대는 유통을 잡아야 대성 할 수 있다.

- 기존 유명 브랜드는 돈이 되지 않는다.

- 대리점 요구 조건이 매우 까다롭다.

- 지역 별 미리 선점되어있기 때문에 보통사람은 접근이 어렵다.

= 제품력은 충분히 인정 받았지만 아직은 브랜드력이 아주 미미한 미락“림”화장품에 올인 해서 준비하여 한국산이 되면 왕창 비상할 수 있는 철저한 준비를 해 주시길 바랍니다.

결론 및 맺는말

주위에 우후죽순처럼 피부관리실이 오픈 되었다 폐업하는 사례가 많습니다.

또한 가격 경쟁력에서 1회 만원, 2만원짜리의 관리실이 품질을 떠나서

가격경쟁으로 더욱 힘이 들기도 합니다.

이런때 자기 기술만 믿고, 자기이름의 간판만 걸고 경영의 방향을 바꾸지 않으면

어려움이 가중되어 힘들어 지기도 합니다.

그럼 위에서 기술한 바 와 같이 생각을 바꿔야 합니다.

노동력을 최대한 줄이고 수익을 증대 시킬수 있는 방법은

결국 현재 피부관리 80~90% 제품 판매 0~20%의 비율을

피부관리 노동력 20%~30%만 하고 차별화된 "림"제품판매 70~80% 전환하는 발상이

곧 "림"화장품 가족의 번영이요~~

"림" 피부미용 종사자의 롱런하는 길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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